실업급여 신청을 위해 필요한 피보험자격(고용보험) 상실 신고가 처리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및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!
원래는 근로자가 퇴사했을 경우 회사에서 의무적으로 신고를 해야 되지만
아래 방법으로 확인이 안되거나 확인된 내용이 다르다면 신고를 요청하거나 정정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
요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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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 상태가 '승인'인지 확인 후 '통지서출력'에 '인쇄'를 클릭해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.
내용 확인
✅ '상실' 체크 확인
✅ '자격취득일', '상실연월일'이 '입사일'과 '퇴사일+1'이 맞는지 확인
✅ '상실사유'가 나의 퇴사 사유와 맞는지 확인
+ 상단의 버튼들로 원하는 파일 형식에 맞게 서류 저장 가능합니다.
# 피보험자격 상실 신고서
# 고용보험 상실 신고서
# 고용보험 상실 신고 확인
# 고용보험 상실 신고서 발급